겨자(머스타드) 생활속 의외의 놀라운 사용법 10가지

겨자(머스타드)는 주로 건강과 관련된 다양한 용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허브 의학은 신체의 혈액 순환을 자극하고 촉진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것은 많은 질병과 증상을 예방하고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치료 용도 외에도 미용학적 측면으로 유용한 특징을 가지고 있죠. 즉, 모발을 부드럽게하고 건조한 피부를 치료하며 냄새를 제거합니다. 이렇듯 먹는 것으로만 생각했던 '겨자(머스타드)'의 의외의 활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름하여 "겨자(머스타드) 생활속 의외의 놀라운 사용법 10가지" 입니다.

01. 인후염 완화 효과

겨자는 인후염을 완화시키는 자연적인 해결 방법으로 사용됩니다. 인후염 완화에 좋은 일명 '겨자수'를 만들려면 겨자와 레몬 주스, 1T 소금, 1T 꿀, 1/2컵의 끓는 물에 섞어주세요. 10분 동안 식히고 그 용액으로 양치질을 하세요. 목의 통증이 며칠 동안 완화될 것입니다.

02. 나쁜 냄새 제거

대부분의 제품들이 매력적인 병, 항아리 및 상자에 포장되어 있지만 이러한 용기에 보관되어 있던 물질의 냄새를 제거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이 때 겨자는 우리의 문제를 해결해 줄 것입니다. 용기에 겨자와 뜨거운 물을 넣고 열정적으로 흔들어줍니다. 이 후에 겨자와 물을 씻어내면 냄새도 함께 완전히 사라질 것입니다.


03. 가슴 울혈(점액에 의한 막힘 증상) 제거

겨자는 몸에 점액질이 축적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겨자와 밀가루를 3:1 비율로 물을 넣고 골고루 섞어줍니다. 반죽이 되면 가슴에 천을 대고 발라줍니다. 20분 동안 적용하면 됩니다. 다른 방법으로 가슴 부위에 반죽을 바르고 뜨거운 물에 적신 천으로 덮어주세요. 몇 분 안에 기분이 좋아질 것입니다. 부비강염으로 고통받는 다면 이 방법을 이마에 이용하세요. (단, 겨자는 피부에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먼저 민감하지 않은지 확인해야합니다.)


04. 독감과 열 치료

겨자씨 넣는 것을 준비합니다. 냄비에 물을 담고 저온으로 끓인 후 티스푼으로 겨자씨를 넣고 5분 동안 끓입니다. 

이렇게 우린 물을 시원하게 먹으면 독감과 열 치료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05. 마스크팩으로 활용

겨자는 음식의 맛을 증가시키는 것 외에도 얼굴 피부의 아름다움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겨자를 얇게 피부에 바르고 몇 분 정도 앉아서 잘 헹궈주세요. 세안 후 얼굴은 부드럽고 신선하게 됩니다.

06. 근육 진정효과

운동 선수와 나이가 지긋한 분은 종종 긴장되고 근육에 힘이 들어 고통받는 경향이 있습니다. 통증 완화를 위한 효과적인 방법은 겨자와 엡섬 염(황산 마그네슘 소금)을 욕조에 뿌리는 것입니다. 겨자는 근육통 완화에 도움이 되는 엡섬염의 치료 효과를 향상시킵니다.


07. 발의 피로감 제거

보편벅으로 바쁜 하루를 보낸 후 우리는 발바닥이 부어 올라 고통을 받습니다. 피로한 발에 안정감을 주려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용액을 만드세요. 겨자 2 큰술과 따뜻한 물을 그릇이나 냄비에 섞은 다음 퉁퉁 부어버린 발을 그릇에 30분 동안 담가주면 피로가, 통증, 붓기를 한꺼번에 날릴 수 있습니다.


08. 고통스러운 무릎 통증 치료

무릎 통증이나 계절성 통증을 만성적으로 겪거나 신체적인 노력을 하는 사람들에게 올리브 오일과 겨자유를 혼합하여 따뜻하게 마사지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09. 허리 통증을 치료

허리 통증은 종종 신체의 움직임을 제한합니다. 그런데 큰 시련은 뜨거운 겨자 목욕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이 겨자 목욕은 허리 통증, 근육통, 관절염 및 염좌에 효과적입니다. 욕조에 따뜻한 물을 채우고 겨자 220mg을 넣고 섞일 때까지 저어준 후 통증이 있는 부위를 20분 간 담가 줍니다. 통증이 상당히 줄어듭니다.


10. 정원의 잡초 번식 방지

과학자들의 말을 빌리면 흰 겨자씨에 의해 분비된 물질은 동일한 지역의 땅에 잡초 번식을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정원 주변에 겨자씨를 뿌리면 잡초의 양이 크게 줄어들어 일손이 많아지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습니다. 겨자씨는 다른 식물에 해를 줄 수 있으므로 먼저 확인해야 합니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