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성급 호텔에서 세탁시 사용하는 놀라운 세탁법 5가지

호텔방 안으로 들어갔을때 깨끗한 방과 침대 및 화장실을 보면 기분이 상쾌해지면서 행복감을 가지기 마련입니다. 청결함이 주는 만족감인데요. 5성급 호텔에서도 효과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방법이라는 사실에 집안에서도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몇 가지만 유념하면 그 기분을 누릴 수 있는 오늘의 이야기는 "5성급 호텔에서 세탁시 사용하는 놀라운 세탁법 5가지" 입니다.

 1.  세탁기 적정 용량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세탁기 용량의 80%까지 세탁물을 집어 넣으세요. 세탁기를 너무 많이 채우면 빨래감이 제대로 씻겨지지 않습니다. 반대로 너무 적게 넣으면 옷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2.  물의 온도

세탁시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40~60도에서 세탁을 하세요. 이 수온에서 세탁을 히면 린넨 소재가 소독되어 먼지가 제거됩니다. 차가운 물로 세탁시 침대 시트와 수건에 있는 박테리아와 먼지 진드기가 제거되는 것은 아니지만 뜨거운 물로 세탁을 하면 직물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3.  세탁 보조제

컨디셔너는 직물에 축적되는 경향이 있는데요. 수건이 딱딱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린스로 부드럽게 만들고 소량의 가루를 제거하기 위해서 헹굼 중에 식초를 추가하시면 됩니다.

 4.  얼룩 제거하기

기름 얼룩을 제거하는데 전분이나 감미료를 뿌려서 사용하세요. 토마토 주스나 소스의 흔적인 경우 WD-40 몇 방울을 얼룩에 바르고 5~10분 정도 그대로 둔 후 차가운 물로 씻어내세요. 40도에서 세제을 사용해서 땀 얼룩을 제거하세요. 커피와 포도주 얼룩은 물 960g과 소금 1큰술을 섞어서 옷에 적셔서 1시간 동안 경과 후 닦아주세요.

불쾌한 냄새가 나는 경우 베이킹 소다를 세제나 비누와 함께 넣고 뜨거운 물로 씻어 주세요.


 5.  건조

세탁물은 야외에서 말려서 햇빛에 노출시켜야 합니다. 건조기를 사용하는 경우 드럼 안에 테니스 공을 넣어 타월을 부드럽고 푹신 푹신하게 만드세요.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