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은 베개가 당신에게 치명적인 이유

하루에 8시간을 자고 80년을 산다고 했을때 잠자리에 있는 시간이 무려 '26년' 간입니다. 1/3을 우리는 침대나 바닥에서 잠이 드는데요. 잠자리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제품이 바로 '베개' 입니다. 과학이 발전하면서 베개의 종류와 형태가 다양하게 나오고 있는데요. 편안한 잠이 건강에 좋다는 것은 모두 아실겁니다. 숙면을 위해서 꼭 체크해야할 것이 바로 베개의 높낮이 입니다. 80년을 산다면 무려 '26년'을 사용하는 베개! "높은 베개가 당신에게 치명적인 이유"를 소개합니다.

01. 혈액순환 장애 발생

높은 베개를 사용하면 머리가 높아지고 목이 굽어서 머리로 이어지는 동맥과 정맥이 수축됩니다. 이로인해 혈액순환에 장애가 발생되고 편안한 잠을 방해받게 됩니다.


02. 경추압박 및 디스크 

잠을 잘 자기 위해서 높은 베개를 사용하면 목과 허리도 굽어지는데요. 이로 인해 척추 사이의 공간이 좁아지고 척추신경이 자극을 받게 됩니다. 40대 이상인 경우 높은 베개로 인해 척추에 압박을 받으면서 디스크가 유발되기도 합니다.

03. 호흡이 빨라지고 맥박상승

베개가 높으면 호흡이 빨라지고 맥박이 높아집니다. 이때 베개를 낮춰주면 이런 증상이 줄어듭니다. 높은 베개로 인해 호흡이 부족해지면 체내 산소포화도가 낮아져 혈관이 두꺼워지고 혈압상승으로 이어져 고혈압을 불러 올 수도 있습니다.


04. 코골이

코골이와 높은 베개는 매우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높은 베개를 사용하면 목이 구부정하게 되고 이때문에 기도 부분이 좁아져서 호흡곤란이나 코골이 증상이 발생합니다. 코골이를 가벼운 증상이라고 생각하여 방치한다면 오랫동안 산소 공급이 끊김으로써 뇌세포가 상당히 파괴되어 결국 온몸 전체가 산소 부족으로 고통받는 중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05. 수면무호흡증

코골이 상태에서 기도가 더욱 좁아지기 때문에 자다가 일시적으로 숨이 끊어지고 다시 크게 들이마시는 행위가 반복되는 수면무호흡증이 나타납니다. 수면무호흡증은 숨이 막혀 잠을 깨게 할 뿐더러 깊은 잠을 방해하고 체내 산소 공급을 어렵게 하기 때문에 활동량이 많은 낮 동안 피로감과 두통, 무기력감, 우울감을 유발시킵니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