뷔페 가면 절대 먹지 말아야 할 음식 10가지

지인의 결혼식에 참석을 하면 '식사'를 하기 마련입니다. 특히 웨딩 식사가 '뷔페'인 경우가 많은데요. 꼭 웨딩 식사가 아니어도 요즘은 '무제한 뷔페'가 많습니다. 생각외로 저렴한 가격대에 다양한 음식을 접할 수 있어 뷔페의 유혹은 뿌리치기 힘들죠. 고정된 금액에 무제한의 음식을 먹을 수 있어 즐기고 있다면 당뇨병, 비만과 식중독 등 여러 위험이 도사리고 있는 만큼 주의를 해야합니다. '본전'을 뽑고 말겠다는 욕심을 버리고 좋은 선택을 하여 보람되게 식사를 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그래서 오늘 준비한 내용은 "뷔페 가면 절대 먹지 말아야 할 음식 10가지" 입니다.

01. 튀김 요리

고급 레스토랑에서 튀긴 음식은 건강하겠지라고 아무 의심 없을지 모르지만, 포화 지방 또는 트랜스 지방이 많은 다량의 기름으로 조리된 요리는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려는 모든 종류의 의욕을 꺽어버립니다. 볶음밥, 국수, 감자 튀김, 달걀 볶음 요리 등을 제공하는 유혹을 받을 수 있지만 버텨내세요. 뷔페에서 튀김 요리는 기름기가 많고 열량이 풍부한데 반해 영양가가 없어 문제를 야기합니다. 대신 저지방으로 조리된 구운 요리를 선택하세요.


02. 샐러드 드레싱

샐러드는 드레싱을 추가하지 않으면 뷔페에서 합리적인 선택입니다. 샐러드 드레싱은 무해한 것처럼 보일지 모르지만 그들은 다이어트 킬러입니다. 뷔페 식당에서 사용되는 상업용 품종은 지방이 많고 첨가물과 나트륨 및 설탕으로 가득차 있습니다. 수제 드레싱이 건강에 유해한 성분을 소비하지 않는 유일한 방법이기 때문에 뷔페에서 나오는 샐러드 드레싱은 건너 뛰는 것이 좋습니다. 드레싱이 필요하다면 올리브 기름에 식초를 가볍게 바르고 소금과 신선한 후추가루를 뿌리세요.


03.

수많은 뷔페가 스시를 제공하지만 회를 원하는만큼 먹을 수 있는 장소가 있습니까? 조리되지 않은 해산물은 음식으로 인한 질병의 함정이 될 수 있습니다. 건강한 회는 고품질의 해산물이 필요한데요. 뷔페는 한정된 금액으로 고품질에 대해서 의심할 수 밖에 없습니다. 웨딩홀 20년 경력의 한 분은 웨딩뷔페에서 생성회를 절대 먹지 말라고 했습니다. 이는 틸라피아 같은 저질 고기들이 도미라는 이름으로 썰어 내어지는 경우가 다수이고 그런 저질회가 오히려 육안으로 보기에 더 고급스러워 보인다고 합니다. 뷔페 단가가 비싸면 통참치나 연어를 구비하는데 그것은 그나마 낫다고 하네요.


04. 물 이외의 음료수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는 상황에서 자유롭게 느끼면 평소 먹는 것보다 더 많이 먹게됩니다. 아이스티와 음료수에는 설탕과 첨가물이 가득하기 때문에 피하세요. 입에 물을 많이 마셔서 입천장을 깨끗이하고 적당히 먹는 방법을 취하면 무제한 식사에서 필요한 것을 먹으며 건강을 챙길 수 있습니다.


05. 새싹채소

샐러드바에서 한 숟가락씩 접시에 담는 것이 건강에 좋은 선택으로 보이지만, 다른 음식보다 야채류가 감염에 쉽게 노출됩니다. 새싹채소는 습기찬 환경에서 자라고 물기를 철저히 씻기 어렵기 때문에 해로운 박테리아가 여전히 포함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식중독의 위험을 피하기 위해 새싹채소는 삼가세요. 좀 더 건조한 환경에서 자라며 질감이 부드러운 야채를 선택하세요. 피망, 오이, 당근이 적당합니다.

06. 유제품이 포함된 요리

뷔페에서 대부분의 음식은 우리에게 좋지 않을 것입니다. 뷔페 요리는 장시간 걸쳐서 이뤄지기 때문에 음식물로 인한 질병에 특히 취약합니다. 특히 유제품이 함유된 크림 기반의 요리는 피해야 하는 범주입니다. 우유, 크림, 사워 크림등은 상하기 더 쉽습니다. 더구나 포화 지방이 많아 콜레스테롤 수치를 증가시켜 심장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크림 파스타와 스프 대신 토마토 베이스로 만들어 진 것을 선택하세요.


07. 떡, 케잌

뷔페 가격의 고하를 둘째로 하고 대부분 공장 제품을 납품받는데요. 일반 떡집, 제과점에 비해 단가가 2,3배 가량 저렴하다고 합니다. 이런 공장 제품이 좋지 않은 이유는 쌀이나 밀가루의 품질이 좋지 않고 대부분 식품첨가물을 어마어마하게 넣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뷔페에서 받아온 떡이나 케익이 상온에 둬도 잘 썩지 않는 이유가 이것 때문이라고 합니다.


08. 닭과 오리 요리

닭과 오리를 이용한 대부분이 요리가 수입 인스턴류 제품이라고 하는데요. 닭봉, 닭날개, 훈제오리 등이 이에 해당됩니다. 게다가 냉동닭의 경우 소고기와 다르게 냄새가 매우 심한데요. 이 냄새를 없애기 위해서 조리 과정에 몸에 안 좋은 양념을 첨가한다고 합니다.


09. 장어와 문어 요리

뷔페에 납품되는 장어와 문어요리는 웨딩홀 20년 경력자의 말을 빌리면 반드시 먹지 말아야 할 음식이라고 합니다. 양념장어류는 대부분 수입산 냉동 바다장어를 사용하고 게다가 양념이 첨가된 인스턴트 제품으로 첨가물 덩어리라고 합니다. 또한 문어는 대부분 가문어(수입 왕오징어)로 질기고 맛이 없는데 가격을 맞추기 위해서 사용한다고 합니다.


10. 롤, 탕수육, 미트볼

캘리포니아롤의 처음과 끝은 '아보카도'인데요. 진짜 아보카도는 사용하지 않고 대충 인스턴트 재료를 뭉쳐놓고 모양만 만든것이 대부분이라고 하네요. 특히, 탕수육과 미트볼은 뷔페에서 최저 단가 제품이라고 합니다. 인스턴트 제품이기 때문에 이것을 주로 먹는 사람은 뷔페업자 입장에서는 가장 호구라고 하네요.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