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여행 가려고? 당신이 호주 여행을 계획중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10가지
- 여행맛집
- 2016. 6. 11. 09:04
여행자의 목적지 호주는 엄청난 양의 모험을 제공하며 또한, 호주에서 평생 여행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당신이 떠나기로 결정한 후 반드시 방문하는 방법과 방문 장소를 초점을 맞춰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심지어 호주 항공티켓을 예약하기 전에 호주에 대해서 조금더 연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호주 여행을 계획중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10가지' 목록입니다.
10. 시간대(타임존)
호주는 매우 적은 인구와 3개의 시간대를 가진 큰 나라입니다. 수많은 단일 시간대 국가에서 온 사람은 알아야 합니다. 세가지 시간대는 동부 표준시, 노던 테리토리의 중앙 표준시(CST), 호주 남부와 서부의 시간대인 서부 표준시(WST) 입니다. 여기에서 메모를 해야할 것은 각 시간대의 차이입니다. 만약에 당신이 서부 호주에 아침에 도착하기로 결정한다면 당신은 두가지 시간대를 생각해야 합니다.
09. 쇼핑
예산을 꾸리기 전에 마지막으로 생각해야할 것은 쇼핑에 대한 것입니다. 하지만, 여기 좋은 소식이 있는대요. 당신이 항공권을 구입한 후 쇼핑은 면세점을 이용해야 합니다. 또한 호주에서 알콜과 담배등을 가져올 때 제한이 있습니다. 만약에 개인 한정량을 초과하면 세관에서 초과분에 대해서 신고를 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비행기를 탈때 액체의 양을 조절해야 합니다.
08. 예방 접종 및 약물
당신의 목록에 체크해야할 다른 항목은 당신이 가는 여행에서 아플지 아닐지 여부입니다. 그러나, 사전에 미리 결정할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준비해야합니다. 호주는 당신이 도착한지 6일 이내에 황열병 감염 국가에서 오지 않는한 백신을 맞도록 요청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하지만 호주로 반입하는 의약품들은 세관을 통과해야 되는데, 입국할때 안전 평가를 받게 됩니다. 당신이 복용하고 있는 의약품에 대해서 의사의 처방전을 가지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예방 접종에 조금더 예민하신 분은 질병관리본부 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07. 인터넷 이용
당신과 친구들을 위해서 호주에서 그들의 스마트폰과 태블릿으로 위치와 날씨 정보를 인터넷으로 찾는 것은 느리고 비쌉니다. Wifi는 호스텔과 카페에서만 가능합니다. 하지만 연결도 당신이 기대했던 만큼 나오지 않습니다. 그러나, 당신의 구원투수는 맥도날드입니다. 여기서는 Wifi가 무료로 제공됩니다. 그래서 정말 급할 경우에는 맥도날드로 향하세요. 인터넷 연결을 유지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당신의 휴대폰에 현지 sim카드를 구입해서 잠금 해제 하여 사용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데이터의 사용양에 따라서 예산에서 3만5천원~6만원을 추가해야 합니다.
06. 현지 음료
이미 위에서 말했다시피, 당신은 술을 많이 가지고 올 수 없습니다. 그래서 현지 음료들을 취해야 합니다. 호주는 많은 로컬 브랜드와 많은 양조장이 있습니다. XXXX골드, 쿠퍼, 한과 제임스 스퀘어 등에 도전하세요. 사이다는 호주 전역에서 꽤 인기가 있습니다.
05. 태양에 대한 마음
호주에서 태양과 너무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것은 나쁜 생각일 것입니다. 나는 당신의 해변 시간을 망치려고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호주의 태양은 정말 너무 강렬합니다. 집에서보다 더 빨리 태닝하기를 희망한다면 많은 양의 선블록을 가져오는 것을 잊지마세요.
04. 놀라운 날씨
호주의 여름은 미국이나 유럽처럼 항상 사랑스럽지는 않습니다. 만약 호주의 날씨가 새롭지 않다면 10월/11월 또는 4,5월에 숄더 시즌에 방문하세요. 동시에 호주는 일년 내내 뜨겁지 않습니다. 북부호주의 온도는 따뜻한 온도를 띄는대요. 겨울에 영하5도 이하로 떨어집니다.
03. 경비
호주는 비싼 나라 입니다. 음식, 여행, 숙박에 소요되는 하루 경비가 최소 12만원입니다.(물론, 때에 따라서는 더 저렴한 숙박이용이 가능합니다.) 호주에서의 교통비는 당신의 주머니 사정을 나쁘게 만들 것입니다. 만약에 당신이 호주에서 장거리 자동차 여행을 계획한다면 온라인으로 새차나 중고차를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호주에는 당신의 예산내에 호주 전역을 훨씬 저렴하게 이동할 수 있는 교통 수단을 제공하는 웹사이트가 많이 있습니다. 숙박시설, 호스텔 들은 당신이 생각하는 만큼 저렴한 곳이 없습니다. 만약 당신이 가족들과 여행중이라면 당신은 Private room(게스트하우스)을 구하세요. 그것이 호텔 방보다 더 저렴할 것입니다. 당신이 모험에 열광하는 사랑이라면 캠핑을 추천합니다. 또한 요리를 직접하는 경우 외식보다 훨씬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죠. 모든 음식을 외식으로 하는 것은 전체 예산을 갉아 먹는 것 입니다.
02. 비자
이것은 당신이 사전 계획시에 필요한 것입니다. 호주는 여권이 필수입니다. 당신은 호주 영사관에서 홀리데이 비자, 관광비자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비자는 당신의 휴가시간을 지연시키기 때문에 떠나기 전에 맨 먼저 신청하세요. 또, 호주비자발급은 인터넷으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카드결제만 하면 즉시발급이 가능합니다. [호주비자발급 인터넷 신청 바로가기] (단, 영어권 사이트이다보니 영어는 필수!)
01. 항공편
예산에 맞는 항공편을 선택해야 합니다. 타이거항공과 호주 국내선 항공사인 젯스타 항공이 예산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호주에서 왕복항공권에 비해서 편도 항공권은 비싸지 않습니다. 다른 한 도시를 여행하는 경우 당신은 호주 버스 패스를 신청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만약 당신이 개인적인 업무를 준수하기를 원한다면 당신은 호주에서 온라인으로 신차나 중고차를 사거나 임대하시기 바랍니다.
[##_1N|cfile2.uf@215B4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