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고수가 알려주는 실리카겔(습기제거제) 활용법 15가지


살림을 하다보면 여기저기서 실리카겔 팩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새로 구입한 옷이나 전자 제품 포장과 포장용품과 약통등 실리카겔은 습기제거제로 많이 사용됩니다. 그래서 개봉후에 불필요하다고 생각하며 무심코 쓰레기통에 버리곤 합니다. 그런데 이 작은 실리카겔 팩은 강력한 습기 흡수력 덕분에 매우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집 주변과 차안, 이동 중에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한데요. 다만, 먹으면 안되기 때문에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시면 됩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그동안 버렸던 당신이 전혀 알지 못했던 "생활고수가 알려주는 실리카겔(방습제) 활용법 15가지" 입니다.

01. 씨앗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

쌀, 콩 및 기타 유형의 씨앗과 함께 실리카겔 팩을 넣어두면 더욱더 오랫동안 신선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단순합니다. 잡곡등을 담은 용기에 실리카겔 팩을 넣어주면 끝입니다.


02. 허브와 향신료 보관

허브와 향신료는 수분으로 인해 유통기한이 길지 않습니다. 이때, 실리카겔(습기제거제)를 같이 넣어두면 아끼는 허브와 향신료를 더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03. 젖은 휴대폰 말리기

혹시 휴대폰이 젖는 상황이 생기셨나요? 미리 저장해둔 실리카겔 팩 몇 개를 지퍼락 봉투에 휴대폰과 함께 넣어주세요. 휴대폰의 습기를 실리카겔이 제거해줍니다.


04. 차유리 김서림 방지

차량의 앞 유리에 뿌연 김이 서리면 흐려지는 것은 수분의 응축때문입니다. 습기를 흡수하기 위해 바구니에 실리카겔 팩을 비치해주세요. 김서리는 유리가 깨끗해질 것입니다.


05. 카메라 렌즈 결로 방지

렌즈는 카메라의 정말 중요한 부품이죠. 렌즈 보관함 가방에 실리카겔 팩을 1~2개 정도를 넣어주세요. 카메라 렌즈의 결로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06. 카메라 장비의 수명 연장

카메라 가방에 넣어둔 실리카겔 팩 몇 개가 가방안에 있는 장비의 부직을 방지하고 정상적으로 작동할 수 있는 상태를 유지해줍니다.


07. 헬스 가방을 신선한 상태로 유지

헬스장을 다닐때 가방안에 실리카겔 팩 몇 개를 비치해주세요. 방습제는 곰팡이와 박테리아(악취의 주요 원인)가 생기는 원인이 되는 습기를 흡수합니다.

08. 욕실 수납장의 곰팡이 예방

욕실은 습도가 많은 환경입니다. 욕실 수납장에 실리카겔 팩을 몇 개 숨겨두세요. 곰팡이를 예방하고 수건등을 뽀송뽀송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09. 메이크업 여행용 가방을 건조한 상태로 유지

종종 습도로 인해서 값 비싼 화장품을 망쳐버리는 이유중 하나가 가방 속 습도입니다. 메이크업 여행용 가방이 건조한 상태로 유지되면 이런 일이 생기지 않는데요. 실리카겔 팩을 몇 개 같이 보관하면 화장품의 습도를 제거하여 건조하고 신선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10. 면도날의 수명 연장

습도로 인해 면도기가 부식되어 효능이 감소하고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면도날을 실리카겔 팩으로 지퍼백에 보관하면 면도날의 수명을 더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습니다.


11. 공구 상자의 부식을 줄인다.

공구 상자의 습도를 제거하면 부식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공구상자안에 실리카겔 팩 몇 개를 넣어두면 공구도 녹슬지 않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12. 소중한 사진 보호

소중한 사진이 망가지면 추억이 망가지는 것 같아 마음 한켠이 안 좋아지는데요. 사진 손상의 큰 원인은 '습기' 입니다. 습기를 제거하는 것으로 소중한 사진을 보호할 수 있는데요. 사진과 함께 실리카겔 팩 몇 개를 같이 보관하세요. 추억을 몇 년 동안 더 유지할 수 있습니다.


13. 오래된 책 냄새 제거

나쁜 책 냄새가 나는 오래된 책을 가지고 있다면 더 이상 냄새를 맡지 않을 때까지 습기제거제 몇 개를 담아 가방에 넣어 두세요.


14. 은 식기에 변색을 늦춘다.

은으로 변색되는 것은 녹과 유사한데요. 은 제품과 실리카겔 팩을 함께 보관하면 은 식기를 더 오래동안 빛나게 할 수 있습니다.


15. 크리스마스 장식 보관

1년에 한번 크게 사용하는 '크리스마스 장식'을 보관할 때 상자안에 습기제거제(2팩 정도)를 함께 보관하면 매년 새 것처럼 보일 것입니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