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몸을 위해 매운 음식을 먹어야 하는 이유 10가지

매운 음식은 우리에게 얼얼함을 줄지 모르지만 적당히 섭취하면 건강에 매우 큰 도움을 줍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식사에 약간의 양념을 첨가하면 이전에 생각했던 것보다 더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얻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매워~ 매워'해서 손도 대지 않았다면 다시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래서 준비한 오늘의 주제는 "당신의 건강한 몸을 위해 매운 음식을 먹어야 하는 이유 10가지" 입니다.


01. 체중 감량

고추는 신진 대사 속도를 높이고 신체가 더 빨리 칼로리를 태울 수 있게 도와주는 캡사이신이 들어있는데요. 이 성분이 체온을 증가시키고 심장 박동수를 증가시키는데 기여합니다. 그리고 연구에 따르면 매운 음식을 먹는 사람들은 적게 섭취하면서 칼로리를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02. 심장 건강

매운 고추는 혈전 용해 능력을 향상시켜 심장 건강을 개선시킵니다.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칠리식 요리법을 가미하면 LDL을 산화시켜 심장 마비 위험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고추의 캡사이신은 심장 질환의 위험 인자로 밝혀진 염증과 싸웁니다. 다른 통계에 따르면 매운 음식을 먹는 문화권은 심장 발작과 뇌졸중 발생율이 훨씬 낮다고 합니다.


03. 혈액 순환 개선

매운 음식은 혈액 순환을 촉진하여 혈압을 낮추는 것처럼 보입니다. 매운 음식을 먹으면 몸에서 체온이 올라가는데요. 그러면서 혈류의 양이 증가하고 심장 박동이 빨라집니다. 또한 고추는 비타민 A와 C가 높기 때문에 혈관벽을 강화시킵니다.


04. 항암 성분

많은 연구 결과 칠리와 카레의 정기적 섭취가 암의 위험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캡사이신Capsaicin은 암세포의 성장을 늦추고 어떤 경우에는 암세포가 주위의 세포에 해를 끼치 지 않고 사라지기까지합니다. 

인도나 멕시코와 같이 캡사이신을 많이 섭취하는 나라는 암발병율이 낮아진다고 합니다.


05. 소화 개선

향신료는 위장의 염분 분비를 증가시켜 소화를 개선합니다. 이것은 차례로 위장으로의 혈류를 증가시키고 점막 내막을 증가시킵니다. 캡사이신은 H. PYLORI과 같은 박테리아를 죽이는 데 도움이 되며 위궤양을 예방하거나 치료하는 데 도움이 줍니다. 그러나 매운 음식에서 가슴 앓이를 당하면 위장에서 산을 중화시킬 제산제를 복용하세요.

06. 관절염

강황은 관절 염증과 골다공증을 감소시킵니다. 이와 더불어 관절염과 관련된 통증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07. 감기와 독감

캡사이신은 발한을 촉진하고 감기와 독감 증상이 있는 경우 증세를 완화시킵니다. 또한 비강을 오픈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게다가 부비동염 및 기타 독감 증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08. 수면 패턴 개선

호주의 연구가들은 정기적으로 매운 식사를 하는 사람들이 더 쉽게 잠드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리고 쉽게 일어나거나 하루 종일 에너지가 넘칩니다.


09. 분위기 띄우기

매운 고추는 엔돌핀과 세로토닌의 분비를 증가시킵니다. 둘 다 더 나은 느낌을 주는데요. 이것은 우울증과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10. 개선된 호흡

매운 고추는 거담제 역할을 하며 천식, 만성 기관지염, 폐기종, 부비동염 및 기타 호흡기 질환이 있는 사람이 쉽게 호흡 할 수 있습니다. 고추는 막힌 코를 열어 호흡이 쉽도록 도와줍니다. 매운 음식을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매운맛과 매운맛을 지닌 음식을 먹으면서 함께하는 놀라운 건강 혜택을 누리세요.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