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꿈에도 생각못한 슈퍼푸드 순위 톱20

건강하게 장수하는 삶은 우리가 꿈꾸는 이상적인 삶입니다. 건강한 삶을 위해서 우리는 항상 좋은 무엇인가를 찾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알려드릴 슈퍼푸드 20가지는 우리에게 매일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 그리고 의미 있는 영양소의 밀도와 영양분이 다양하게 담겨 있는 식품입니다. 수세기 동안 재배되어 오래전 부터 좋은 효과를 내며 이용해 왔으나 당신이 결코 전해 듣지 못한 슈퍼푸드 입니다. 이제는 멀리 해외에 있는 상품도 구매대행등을 통해서 구입이 가능하죠. 조금만 관심을 두고 찾아보면 쉽게 찾을 수 있는 "당신이 꿈에도 생각못한 슈퍼푸드 순위 톱20" 을 소개하겠습니다.

01. 히까마(JICAMA)

Jicama은 감자 나 순무처럼 보이지만 수분이 약간 달콤한 중앙 미국 루트 야채입니다 한 컵에 단지 49칼로리를 함유하고 섬유질은 6g입니다. 또한 비타민 C의 함유량이 많습니다. 먹는 방법 : 슬라이스를 하거나 부드러울 때까지 감자처럼 끓여서 먹을 수 있습니다.

02. 카무트

고대에서부터 재배되어온 곡물 카무트, 호라산 밀의 한 종류로 브랜드 네임입니다. 천연 재배 방식과 높은 영양성분이 슈퍼곡물 카무트의 자랑이죠. 게다가 껍질만 벗겨낸 통곡물 상태라서 영양이 고스란히 남아있다고 합니다. 단백질은 물론이고 식이섬유, 미네랄, 항산화물질, 필수 아미노산, 어린이 필수 아미노산을 비롯한 아미노산까지 들어 있습니다.


03. 보이차

소박 맛을 가진 중국의 발효차인 보이차는 말 그대로 지방 세포의 크기를 축소 할 수 있습니다. 중국 연구원들은 5개 그룹으로 실험쥐를 구분하여 두 달동안 식단을 변화해가면서 중성 지방 농도를 체크했습니다. 보이차 추출물을 투여한 그룹이 중성 지방 농도와 배꼽 지방이 저하되었습니다.


04. 아마란스

퀴노아처럼 이 영양소 포장 씨는 미국이 원산지이며 잉카 다이어트의 주식입니다. 곡물과 같은 씨앗은 부드럽고 열매는 맛이 있습니다. 밀과 현미보다 섬유질과 단백질이 더 많습니다. 또한, 비타민을 충전하고 LDL 콜레스테롤을 돕습니다. 아마란스는 쌀처럼 요리도 하지만 훨씬 더 다양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치킨이나 스테이크의 베이스 또는 사과, 아몬드, 염소 치즈와 함께 중요한 샐러드 구운 야채를 활용이 가능합니다.


05. 해바라기 그린

해바라기 씨앗을 심고 약 일주일 동안 토양에서 재배할 때 이 바삭 바삭한 콩나물 열매가 발생합니다. 그들은 해바라기 씨앗에서 발견되는 심장 건강을 위한 지방, 섬유, 식물 단백질의 많습니다. 하지만 칼로리는 매우 적죠. 지역의 농민 시장이나 일부 하이엔드 식료품점의 생산 과정에서 그린을 찾습니다. 먹는 방법 : 철저하게 채소를 세척 후 올리브 오일을 뿌리고 구운 닭고기에 간단하게 바삭 바삭 반찬, 샐러드, 또는 바다 소금을 뿌린다. 샌드위치에 사용하면 끝내줍니다.


06. 호로파

어쩌면 악몽과 같은 카레 향기나는 이 허브는 맛있는 인도 요리에 많이 사용됩니다. 여러 연구결과에서 호로파는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과학자들은 탄수화물 흡수를 느리게하고 인슐린 감도가 향상돼 위장 비우는 것을 지연시킵니다. 그래서 식사 후 당신의 혈당 반응을 낮출 수있다 생각합니다. 인도 상점에서 찾을 수 있는 호로파는 대부분 카레 분말의 구성 요소입니다. 동남아식 볶음밥을 만들 때 쌀 요리에 씨앗을 추가할 수 있고 비프 스튜에 호로파 분말 작은 양을을 혼합 할 수 있습니다.


07. 골든베리

신선하고 보존이 잘 된 어두운 노란색 열매는 판매 및 제조하는 원산지가 남미입니다. 미국에서도 과일 말린 형태를 구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은대요. 이 건조된 골든베리는 한 개에 단백질 4g 및 섬유 5g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A와 항산화제로서 훌륭한 소스입니다. 먹는 방법 : 건포도처럼 혼자 말린 과일과 같이 간식으로 먹거나, 샐러드 및 아침 시리얼에 일부 넣어서 먹을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여분의 에너지 향상을 필요하고 체중 감소가 필요하다면 골든베리는 최고의 간식일 것입니다.


08. 아로니아베리

미국 원주민에게 기적의 과일로 칭송받는 것인대요. 이 작은 타트베리(쵸크베리 라고도 함)는 슈퍼푸드로 재포장되었습니다. 보라색에는 어떤 과일보다 안토시아닌이 많아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아로니아는 심혈관 질환, 만선 염증에 효과적인 것을 나타났습니다. 쥬스를 만들어서 먹거나 스무디처럼 혼합해서 먹으면 간편합니다.


09. 정어리

정어리는 연어에 필적할만큼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은 최고의 소스입니다. 또한 그들은 칼슘은 뼈의 구성을 튼튼하게 해주죠. 연구에서 오메가-3는 알츠하이머병에 효과적이며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 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10. 셀러리악

이쁘지는 않지만 울퉁불퉁한 이 야채는 맛으로 커버할 수 있습니다. 이 셀러리가 건강한 이유는 뼈를 튼튼하게 하는 비타민 K에 있습니다. 그것은 비타민 C와 칼륨의 좋은 소스입니다. 먹는방법 : 수프와 스튜를 만들때 다른 뿌리 채소와 잘 어울립니다. 감자 대신 사용도 가능한대요. 탄수화문 섭취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11. 홀리바질

TULSI로 알려진 인기있는 인도 허브는 거의 모든 음식에 신선함과 맛을 살려주는 이상적인 성분입니다. 동물 연구결과 바질의 천연 화학 물질은 당뇨병, 심장 질환, 암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보여 주었습니다. 신선한 바질을 잘라서 스크램블 에그나 스프에 뿌려주거나 요리를 만들때 볶아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12. 케피어

요구르트와 마찬가지로 이 발효 유제품 음료 '케피어'는 곡물과 신선한 우유를 배양하여 만들어집니다.

케피어는 장에 이로운 박테리아가 포함되어 있어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유당 소화를 개선합니다. 또한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 워싱턴 대학의 과학자들은 케피어 과일주스가 기타 유제품보다 배고픔을 제어할 수 있는 것에 효과적임을 보여주었습니다. 케피어는 가벼운 아침 식사, 달콤한 간식이나 디저트로 밀크쉐이크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13. 대마씨 너트

해바라기 씨와 맛이 비슷한대요. 이 견과류는 대마초를 성장하는 사용되는 대마 씨앗에서 파생됩니다. (당신이 무슨 생각을 하는지 압니다만, 대답은 아닙니다.) 이것은 쇠고기나 생선 스푼보다 더 높은 품질의 단백질 6g을 제공합니다. 각 너트는 심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alphalinoleic 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먹는 방법 : 베이스로 바로 즐기거나 샐러드, 아침 오트밀에 조금 뿌려서 먹습니다.


14. 아사이 베리

아마존 야자 나무에서 채취하는 아사이 베리는 포도의 크기와 초콜릿 블루 베리와 같은 맛입니다.

농업 및 식품 화학 저널의 연구에 따르면 석류와 블루베리보다 검고 보라색 열매는 항산화효과가 높게 측정된다고 합니다. 플로리다 대학의 연구에서는 아사이 추출물이 백혈병의 세포 치료에 효과적임을 밝혔습니다.


15. 녹두 콩

일반적으로 중국과 인도에서 먹는 이 콩은 부드러운 질감과 달콤한 열매가 맛이 있습니다. 이것은 칼륨, 철, 섬유질이 높고 24%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무엇보다 많은 다른 콩과 달리 녹두 콩은 삶은후에도 비타민 C가 파괴되지 않고 대부분 유지합니다. 말린 녹두 콩을 부드러울때까지 삶아서 샐러드에 추가합니다.


16. 김

김은 국내뿐 아니라 일본식에도 많이 사용되는 슈퍼푸드입니다. 특히 일본에서는 매운 참치를 롤을 만들 때 사용하죠. 스프, 샐러드, 초밥에 약간 짠 미네랄 풍미를 추가해줍니다. 섬유질과 단백질이 많은 김은 종양의 성장을 방지하는 리그난라는 식물성 영양소를 포함하여 암투병시에도 사용이 됩니다. 스시롤, 갈아서 소금 대신 분말을 사용하거나 구워서 반찬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17. PEPPADEW 고추

PEPPADEW 고추는 맵고 달콤해서 체리나 토마토와 고추 사이에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아프리카 원주민과 미국에서 요리사들에게 인기인대요. 심장 보호하는 비타민 B6와 항암효과가 있는 리코펜 팩, 비타민 C가 풍부합니다. 아보카도와 아몬드 또는 올리브 오일과 마늘 간단한 파스타 샐러드에 같이 먹을 수 있습니다.


18. 악어

딥 사우스에서 요리사와 가정 요리로 악어는 부드러워 인기가 높습니다. 송아지 고기와 비슷한 질감과 향신료와 소스를 잘 석으면 그만입니다. 악어는 풍부한 오메가-3 지방산과 소고기나 닭고기보다 더 알찬 단백질 팩입니다. 악어 새우 요리와 비프스테이크가 한 코스인 요리와 궁합이 좋습니다. 악어는 그릴이나 프라이팬에 높은 열을 가한 후 조미료 2 큰술을 넣어서 구우시면 좋습니다.


19. 아이올리

아이올리는 올리브 오일, 계란, 마늘로 만든 빛나는 마요네즈 스타일의 소스입니다. 이것은 프랑스 남쪽에서 유래되어 전통적으로 해산물, 삶은달걀, 야채와 함께 제공됩니다. 상업적인 마요네즈를 대체하는 아이올리는 심장 건강에 좋은 올리브 오일, 단백질과 비타민E가 풍부한 달걀, 콜레스테롤를 저하시키는 마늘까지 포함됩니다.


20. 뚱딴지(돼지감자)

이것은 뚱딴지라고 불리며 일명 돼지감자라고 합니다. 이스라엘의 아티초크와는 관련이 없습니다. 북아메리카가 원산지인대요. 꼬인 감자 모양이며 열매가 약간 달콤한 맛이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꼬인 된 감자 모양과 열매, 약간 달콤한 맛이있다. 뚱딴지에 있는 프락토올리고당은 장 건강을 촉진하고 면역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섬유질을 포함하고 있씁니다. 감자 튀김 대안으로 이 뚱딴지를 사용해보세요.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옵니다.

공감은 로그인 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