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여행중에 반드시 조심해야 할 가짜 먹거리 10가지

지난 먹거리 X파일로 업체와 방송사 그리고 소비자까지 한창 떠들썩 했었습니다. 먹는 문제는 아무리 심각하게 생각해도 지나침이 없다고 생각드는데요. 물론, 선의의 피해자는 없어야겠습니다. 봄이 되면서 비행기를 타고 여행을 가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5월 첫째주는 황금 휴가를 꿈꿀 수 있는데요. 가까운 중국은 세계적으로 음식이 유명합니다. 그러나 중국의 식품 산업은 가짜 식품을 생산하는 세계에서 최악의 범인일 것입니다. 2008년에 많은 사람들이 멜라민 (melamine)이라고 불리는 플라스틱 화합물을 섞은 우유 가루를 마시는 직접적인 결과로 간 기능 부전으로 사망한 최초의 사례가 되었습니다. 갱신된 조사에 따르면 합성 식품이 중국에서 불법적으로 제조되는 유사한 사례가 많이 발견되었는데요. 진짜처럼 보이지만 유독성이 있어 신장 손상과 암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해외에서 유명세를 떨친 "중국 여행중에 반드시 조심해야 할 가짜 먹거리 10가지" 입니다.

01. 시멘트로 포장한 호두

중국 광저우시 시장에서 시멘트로 가득찬 호두를 팔고 있다는 사실이 여행자에 의해서 발견되었는데요. 무슨일인지 중간상들이 알맹이는 빼서 비싸게 팔고 빈 껍질에 시멘트와 종이를 채우고 밀봉해서 판매하였다고 하는데요. 욕심 많은 부덕한 판매자들에 의해서 전체적으로 물이 흐려지는 결과를 낳았습니다.


02. 가짜 플라스틱 쌀

쌀은 중국의 주요 곡물이지만 중국의 모든 쌀이 진짜가 아니라는 부분은 안타깝습니다. 일부 쌀은 완전히 치명적일 수 있는 산업용 수지와 혼합된 감자로 제조되었습니다. 가짜 밥은 소화하기 매우 어렵고 세 그릇을 먹으면 비닐 봉지를 먹는 것과 같다고 합니다. 가짜 쌀과 진짜 쌀을 구분할 방법이 있는데요. 플라스틱 냄새가 나는지 맡아보고 가짜 쌀은 뜨거운 기름에 녹습니다.


03. 가짜 계란

비양심의 끝은 정말 대단(?)합니다. 사진의 가짜 계란은 진짜처럼 보입니다. 그들은 젤라틴, 인공 식품 착색료, 물 및 왁스를 외피로 매우 싸게 제조합니다. 노른자가 떨어질 때 동글동글 하기까지 합니다.


04. 가짜 소고기

중국에서 돼지 고기를 쉽게 구할 수 있지만 소고기는 그렇지 않습니다. 소고기에 대한 시장 가치가 높기 때문에 업체들은 돼지 고기로 소고기 맛을 내기위해 가짜 소고기 제조법을 만들어냈습니다. 소고기 추출물에 돼지 고기를 1시간 이상 담궈두는데요. 실제로 의사들은 가짜 소고기가 기형, 중독 및 암을 유발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05. 가짜 양고기

양고기가 높은 가격으로 판매되자 일부 식품 판매업자는 화학적으로 변형된 쥐, 밍크, 여우를 양고기로 둔갑시켰습니다. 경찰은 3개월 동안 이 사악한 무리를 900명이나 체포하였습니다. 이런 고기를 2만톤이나 압수하였는데요. 이 고기에서 발견된 대장규의 수치는 심각하게 높았다고 합니다.

06. 가짜 와인

중국에서 와인은 큰 사업이지만 고객은 자칫 제품에 대한 끔찍한 정보를 직면하게 될 것입니다. 중국의 많은 와인 판매업자는 값 비싼 과일 주스와 알코올을 빈 와인 병에 채우고 판매합니다. 중국에서 라벨은 믿을 수 없다고 합니다.


07. 가짜 꿀

중국의 꿀에 대한 평판은 매우 나쁩니다. 제남 지방에서 벌꿀의 약 70%가 가짜라고 하는데요. 두 가지 유형이 있다고 합니다. 첫 번째는 불량 벌꿀로 벌꿀과 설탕, 부엽 뿌리 또는 조청을 혼합한 것입니다. 두 번째는 꿀처럼 보이지만 명반, 설탕, 물, 색소로 만듭니다. 1kg의 가짜 꿀은 약 3,000원~15,000원에 판매될 수 있습니다.

 

08. 가짜 녹색 완두콩

설마 그럴리가 하실지 모르지만 중국에서 녹색 완두콩은 종종 가짜입니다. 가짜 녹색 완두콩은 콩과 녹색 염료 및 황산 소다의 조합으로 만들어집니다. 황산 소다는 암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농산물에 사용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다행히 가짜 완두콩은 몇 가지만 점검하면 좋습니다. 삶으면 물이 염료로 녹색을 띄고 완두는 부드러워지지 않습니다.


09. 가짜 소금(식염)

중국의 저렴한 식염은 괜찮겠지 생각할지 모르지만 실제로 중국에서 산업 소금은 식품 시장에 큰 비중을 두고 있습니다. 산업 소금이 포함된 경우를 생각해서 중국에서 소금을 사지 마세요. 이것을 섭취하면 심장 발작이나 뇌졸중의 위험이 있습니다. 


10. 가짜 인삼 식품

인삼은 무게당 판매되는 중국에서 매우 인기 있는 약용 및 요리 재료입니다. 일부는 인삼을 무겁게 보이려고 설탕 물에 인삼을 끓여 먹는 사람도 있습니다. 천연 인삼은 20%의 설탕을 함유하고 가짜 인삼은 70%까지 함유할 수 있습니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